SPECIAL COURSE
오늘보다 더 나은 큰 내일을 향해 매일 커가는 꿈으로 여러분을 찾아갈 것입니다
식빵모자
특화과정
SPECIAL COURSE

국제ㆍ국내요리대회반


세계무대로 나갈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발굴하여 수준 높은 아시아요리, 고급서양요리 등 다양하고 특별한
커리큘럼 및 레시피 개발로 기능경기대회, 국내/국제요리대회를 통한 창의적인 글로벌 조리인을 양성합니다.

요리대회반은 국내외 기능경기대회 출전을 목표로 창설된 수업으로 수준 높은 아시아요리, 고급 서양 요리 등 다양하고 특별한 커리큘럼 및
본인만의 레시피 개발을 통해 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실력과 창의력을 갖춘 전문적인 조리인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상록호텔조리직업전문학교의 요리대회반은 보다 독창적인 레시피 개발과 한층 더 높은 수준의 요리 제작을 향한 열정을 키워나갑니다.
과정 이미지 과정 이미지
아이콘교육과목 요리대회반 기술습득 : 창의적인 조리법을 바탕으로 대회참가를 위한 다양한 기술, 레시피 등의 경험을 통해 글로벌 조리사 양성
아이콘모집기간 구체적인 모집기간은 상록호텔조리직업전문학교로 문의해주세요
아이콘교육시간 구체적인 교육시간은 상록호텔조리직업전문학교로 문의해주세요
아이콘모집대상 대학 특례입학을 준비하는 중고등학생, 대학생, 호텔 및 레스토랑 취업을 원하는 준비생, 자격증 수업 이후 더 체계적인 강의 희망자
아이콘수강특전 국내외 요리경연대회 참가 기회, 유명 호텔 및 레스토랑 방문시식, 각종 조리관련 박람회 참관, 나만의 포트폴리오 제작 및 관리
아이콘교육기간 과정 이미지
1 . 개인별 테스트 및 대회규정 습득

-  요리대회반은 국내외 기능경기대회 참가를 목표로 하는 만큼 경기 출전에는 높은 수준의 조리 실력이 요구됩니다.
따라서 수업 시작 이전에 개인별 테스트를 통해 현재의 실력을 분석하여 각 학생에게 맞는 출전 계획을 구상합니다.
-  요리대회에는 엄격한 대회규정이 적용되므로 본격적인 조리 수업 전 대회 규정에 대한 안내과정이 진행됩니다.

과정 이미지
2 . 메뉴 스케치 및 컨셉 설정, 실습

-  대회출전을 희망하는 메뉴를 구상 및 선정하고 해당 메뉴의 컨셉과 디스플레이를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학생들이 꿈꾸는 상상력이 메뉴로 구체화될 수 있도록 컨셉 작업을 체계적인 기능경기대회 전문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  1차적으로 설정한 스케치와 컨셉을 토대로 요리 제작 작업을 진행하며 추가적인 수정을 통해 메뉴를 최종적으로
확정합니다.

과정 이미지
3 . 디스플레이 실습 및 메뉴 전문 실습

-  최종적으로 확정된 메뉴 조리를 본격적으로 실습하는 단계로 요리대회에 출전할 학생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습과 실습을 통해 해당 조리 레시피를 효과적으로 조리할 수 있는 다양한 조리 기술을 향상시킵니다.
-  요리대회는 디스플레이도 굉장히 중요하므로 제한 시간 내에 확정된 스케치와 컨셉대로 디스플레이할 수 있도록
실습합니다.

과정 이미지
4 . 최종리허설

-  요리대회 참가 전에 지금까지 연습한 메뉴 요리 실력과 디스플레이 실력을 최종적으로 리허설을 통해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대회 규정에 맞게 정해진 시간 내에 계획한 메뉴 조리와 디스플레이를 마칠 수 있는지 여부를 최종적으로
점검합니다.
-  부족한 조리기술이나 디스플레이 기술이 있는 경우 해당 사항을 중점적으로 다시 보충, 보완하여 대회를 준비합니다.

과정 이미지
5. 대회 참가

-  실제 요리대회에 참가하여 지금까지 연습한 대로 본인이 구상한 레시피 조리와 디스플레이를 실행합니다.
-  이와 같은 커리큘럼의 국내외 기능경기대회의 참가는 준비하는 과정에서 창의적인 레시피와 디스플레이를 구상하는
경험을 할 수 있고 지속적인 조리 연습을 통하여 요리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콘대회종류 과정 이미지
지방기능경기대회 ( 4월ㆍ국제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주관 )

지역사회의 숙련기술개발 및 기능수준의 향상과 우수한 기술인을 발굴, 표창함으로써 사기 진작과 근로 의욕을
높이는 목적을 두고 있으며 수상자들은 전국기능대회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국가기술자격시험이 면제됩니다.

과정 이미지
전국기능경기대회 ( 10월ㆍ국제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주관 )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지역 간 숙련기술수준의 상향평준화를 도모하고 범국민적 숙련 기술 우대 풍토를 조성 및 저변
확산을 통한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목적을 두고 있으며 수상자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참가자격이 부여됩니다.

과정 이미지
싱가포르 국제요리대회, FHA Culinary Challenge ( 2년 주기 : 짝수년 4월ㆍ싱가포르 개최 )

아시아 3대 식품박람회중 하나로써 관광과 외식산업을 주제로 아시아에서 가장 많이 알려져있는 요리축제입니다.
30여개국이상의 세계각국의 쉐프들의 경연대회가 라이브코너로 마련되어 있는 생동감 넘치는 경연대회입니다.

과정 이미지
홍콩 국제요리대회, HOFEX ( 2년 주기 : 홀수년 5월ㆍ홍콩 개최 )

홍콩조리협회와 ICI 공동주최로 전시,라이브,고멧단체,개인전부문등으로 진행되는 아시아 3대 국제요리대회 중
한 대회로 32개국에서 1,500명의 실력 있는 요리사들이 다양한 부문에 참여하는 국제요리대회입니다.

과정 이미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 국제요리대회, FHM ( 2년 주기 : 홀수년 9월 ㆍ쿠알라룸프 개최 )

아시아 3 대 국제요리대회중 하나로, 2년마다 9월 쿠알라룸푸에서 개최되며 FOOD&HOTEL 식품전과 함게 열립니다.
약18개국 1,200여명의 요리사들이 참가해 전시부문, 개인,단체부문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경연을 펼칩니다.

과정 이미지
필리핀 국제요리대회, The Philippine Culinary Cup ( 8월ㆍ필리핀 마닐라 개최 )

필리핀 국제요리대회는 매년 8월 필리핀마닐라에서 개최되는 WACS공식인증 국제요리대회입니다.
약 40개국 국가에서 1,400명의 실력 있는 요리사들이 참가하여 필리핀에서는 가장 권위있는 요리대회입니다.

과정 이미지
푸드앤테이블웨어 박람회 ( 5월ㆍKFCA, 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 세계음식문화연구원 주최 )

푸드앤테이블웨어 박람회는 음식문화 및 테이블산업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볼수 있는 푸드쇼입니다. 경연대회로는
푸드그랑프리 경연대회, 커피소믈리에 챔피언십, 김치,식재료,밥소믈리에경연대회, 학교급식창작경연대회등이 있습니다.

과정 이미지
대한민국국제요리경연대회 ( 5월ㆍ(사) 조리기능장려협회 & 한국음식관광연구원 주관 )

WACS공식인증 대한민국에서 펼쳐지는 국제요리대회입니다.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이슈를
협의하는 경연이며 라이브요리 ( 일반 / 주니어 ), 학생,개임 및 단체경연등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과정 이미지
향토식문화대전 ( 11월ㆍ세계음식문화연구원 주관 )

한국의 향토음식의 활성화를 통하여 우리향토음식의 소비촉진 및 웰빙식단을 소개하고 향토식음식 세계화와 관광
음식으로의 확산 지향을 목표로 하는 대회이며 라이브경연대회, 전시, 고멧경연등 다양한 경연대회가 있습니다

처음으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c) SNCOOK. All Rights Reserved.